본문 바로가기

게임 추천/PC 게임

스팀 게임 추천 힐링 농장 운영 게임 스타듀밸리

STEAM 게임 추천 STARDEW VALLEY

 

오늘 추천드릴 게임은 제가 찐으로 열심히 재밌게 했던 게임입니다. 자그마치.. 약 220시간 플레이 했던 게임입니다. 일단 완전 추천하는 이유는 게임을 한번 구매하게 되면 과금이 없고, 조작도 쉽고 농장 게임이지만 농장만 운영하는게 아니라 여러가지를 동시에 할 수 있어서 지루할 틈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NPC들과의 서사까지 있게 매우 재밌게 즐겼던 게임입니다. 그럼 이제 스타듀밸리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내가 원하는대로 농장을 커스터마이징 하자 !

스타듀밸리를 처음 키면 이런 메인 메뉴들이 나옵니다. 새 게임, 불러오기, 협동플레이, 나가기가 있는데 미리 만들어 둔 개체가 없다면 '새 게임'을 눌러서 새로운 농장과 플레이어를 생성해줍니다.

 

 

이렇게 들어가면 플레이어의 생김새와 애완동물, 농장 스타일을 마음대로 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옷이나 머리스타일 등의 겉모습은 나중에도 수정이 가능하니 너무 신중하게 결정하지는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농장 스타일은 처음하신다면 첫번째 아이콘에 있는 농장을 추천 드립니다. 다른 농장들도 개성있긴 하지만 처음하신다면 첫번째 아이콘의 농장이 플레이 하기에 편하실겁니다.

 

 

그리고 여기서 또 왼쪽 하단의 설정을 누르면 게임에 대한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이것도 처음 하신다면 매출 이익에서 보통을 추천드리지만, 좀 더 어렵게 게임을 즐기시고 싶다면 25%를 추천드립니다. 25%를 하게 되면 게임에서의 내가 팔게 되는 채소나 과일, 제작품 등의 가격이 낮아져서 농장 운영에 필요한 비싼 물건들을 구매하게 어려워집니다. 

 

 

귀농하고 싶은 회사원들은 공감할 스토리

이 게임에는 플레이어가 왜 '스타듀밸리'라는 시골의 마을로 귀농하게 되는지의 스토리가 처음부터 쫙 펼쳐집니다. 자세한 스토리는 스포가 될 수 있으니 간략하게만 적겠습니다.

 

 

그리고 할아버지의 농장에 오게 된 플레이어 입니다. 처음에 로빈과 마을 촌장과 함께 할아버지 집에 방문하게 됩니다. 그리고 여기가 바로 앞으로 농사와 각종 아이템들을 만들 플레이어의 공간입니다.

 

 

농사 외에 낚시, 채광 등도 가능

튜토리얼 스토리 진행 후 잠에서 일어나면 파스닢 씨앗이 배송되어 옵니다. 이거를 뜯으신 다음에 집에서 나가서 씨앗을 심으시면 본격적으로 농사가 시작됩니다.

 

 

우선 씨앗을 심기전에 잡초로 엉망이 된 농장부터 정리해줍니다. 여기서 정리하면서 나오는 잡초, 돌, 나무, 석탄 등의 아이템들은 나중에 아이템을 만들거나 건물을 제작할때 꼭 필요한 재료들이니 팔지말고 꼭 모아둡니다. 참고로 잡초를 정리하다가 나오는 야생 씨앗은 땅에 다시 심으실 수 있고, 무성하게 자란 잔디는 나중에 특정 건물을 건설하고 낫으로 베시면 동물 먹이 여물을 획득할 수 있으니 일단 집 앞에 있는것만 베시고, 나머지는 남겨 놓는걸 추천드려요.

 

 

벌목을 하게 되면 플레이어 능력치도 오르고, 보관 상자도 만들 수 있으니 틈틈이 벌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비가 오는 날씨에는 농작물에 물을 주지 않아도 됩니다. 그만큼 체력도 안 깎이니 다른 일을 해도 좋겠죠?

 

 

스타듀밸리에는 낚시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첫날이 지나고 다음날에 해변으로 가시면 낚싯대를 획득할 수 있는데 초반에 돈이 없을때 많이 이용하는 시스템입니다.

 

 

낚시해서 잡은 물고기들 중에서는 퀘스트나 번들 작에 필요한 것들도 있으니 잘 확인하시고, 판매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초반에 낚시를 하시면 많이 어렵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너무 어려워서 못하겠다 싶으면 낚시 이지 모드를 검색해서 깔아주시면 됩니다. 네이버나 구글에 '스타듀밸리 낚시 이지 모드'를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낚시는 바다외에도 물이 있는곳이라면 다양한 장소에서 가능합니다. 장소에 따라 나오는 물고기로 다르게 나오는데 특정 물고기를 잡고 싶다면 특정 장소에 가서 낚아오시면 됩니다. 추후에 장소/계절/날씨별 나오는 물고기도 정리해놓겠습니다.

 

 

그 외 채광도 가능한데 플레이를 많이 하다보면 돌, 광물이 필요한 경우가 굉장히 많아서 동굴은 자주오게 되는 장소중에서 하나입니다. 초반에는 많이 멀어서 불편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나중에 번들 퀘스트를 깨시면 지름길이 생긴답니다. 

 

 

마지막으로 스타뷰밸리에서는 낚시, 농사, 채광, 채집 등의 행동을 하게 되면 플레이어의 능력치가 오르는데 이걸 많이 올리다보면 특정 스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게임할때 도움되는 스킬들이 많으니 한가지 활동만 편식해서 하지마시고 여러가지 활동을 많이 하시는게 좋습니다.

 

 

돈은 집 옆의 상자에 채집품을 넣어서 팔거나 피에르의 상점에서 팔아서 돈을 얻을 수 있습니다. 판매 가격은 둘다 똑같으니 급하게 돈이 필요하다가 피에르의 상점에 가시면 되고, 상점까지 가기 귀찮으시면 상자에 넣어서 판매하시면 됩니다.

 

 

정이 넘치는 스타듀 마을의 NPC와의 호감도 올리기

이 게임에서는 NPC와 대화도 가능한데 대화를 하거나 선물을 주면 NPC의 호감도가 오르게 됩니다.

 

 

NPC들과의 호감도가 오르면 특정 이벤트가 발생하거나 가끔은 선물을 담아 편지를 보내기도 합니다. 다양하고 재밌는 스토리들이 많으니 꼭 호감도를 올려서 스토리를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호감도 창에서는 내가 이 NPC한테 선물을 몇개 줬는지, 호감도는 높은지 표로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타듀밸리에는 결혼 가능한 캐릭터들도 있는데 이 캐릭터들에게 호감도를 다 채우고 꽃을 주면 여자/남자친구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상태에서 결혼을 하고 싶다면 특정 아이템(목걸이)를 주시면 됩니다. 목걸이는 비오는날 해변에서 늙은 선원에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결혼을 하면 결혼식도 올리고, 결혼한 캐릭터가 내 농장에서 같이 살게 됩니다. 이왕이면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와 같이 살면 좋겠죠? 참고로 동거가 가능한 캐릭터도 있답니다.

 


다양한 즐길거리가 많은 스타듀밸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진짜 220시간 플레이 할 만큼 너무 재밌게 했고, 주변에서도 반응이 좋은 게임이었는데 이 게임을 안해보신분들은 꼭 구매해서 해보시길 바래요. 이 게임은 PC 이 외에도 모바일, 패드, 닌텐도로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